GAME DIVISION

다양한 자회사 운영으로 모은 노하우와 기술로 클라이언트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게임사업부 | 메이트 네트웍스 / MATE NETWORKS

게임사업부는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획기적이고 흥미있는 게임솔루션을 개발합니다.

전략적인 마케팅 방법을 채택해 게임브랜드를 구축하고 사업의 부가가치를 증대시킵니다. 실질적인 수익가치를 구성해 게임솔루션을 유통합니다.

관련업무

메이트네트웍스 게임사업부는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획기적이고 흥미 있는 게임 솔루션을 개발 합니다.

또한 전략적인 마케팅 방법을 채택해 게임 브랜드를 구축하고 사업의 부가가치를 증대 시키고, 실질적인 수익가치를 구성해 게임 솔루션 유통합니다.

게임 솔루션 개발
게임 솔루션 유통
게임 브랜드 구축
게임 사업 마케팅
온라인 게임 유통
온라인 게임 브랜드 구축
온라인 게임 이벤트 기획/진행
온라인 게임 개발

진행업무

메이트네트웍스 게임사업부는 자사의 타 사업부의 효율적인 업무 진행으로 최상의 게임 유통은 물론 마케팅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사업부

온라인 게임 출시 및 베타 오픈 - 정식 계약까지 각 단계별로 진행해야 할 마케팅 기법 및 스텝들을 철저히 분석 및 실행합니다.

매스 마케팅의 한계를 넘어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마케팅 기법을 연구하고 업계의 포지셔닝을 의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미디어 사업부

이벤트 기획 및 진행까지 필요한 모든 소재 및 산출물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 지원합니다.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킬링 컨텐츠를 구성, 기획 및 제작을 진행하며, 온/오프라인이 함께 어우려지는 가장 합리적인 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바로가기

통신사업부

온라인 게임 이벤트 진행 마케팅에 필요한 각종 결제, 서비스, 기술개발을 지원합니다.

ENT. 사업부

온라인 게임 이벤트를 활성화 하기위한 다양한 방송 컨텐츠 기획은 물론, 다양한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해 최상의 이벤트 결과를 도축합니다.

ENT사업부에 소속된 다양한 연예인을 마음껏 활용하여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는 물론 성공적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바로가기

디자인 사업부

온라인 게임 이벤트 진행에 필요한 각종 배너 및 소재를 제작 지원합니다.

이벤트 기획부터 참여하여 온라인에 유포되는 최상의 ROI 이벤트 소재를 제작하며,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시에도 트랜드에 맞는 최상의 디자인 결과물을 제작합니다.

게임 유통

메이트네트웍스의 게임사업부는 온라인 게임유통의 시작과 함께 하여 약 20여년동안 온라인 게임 유통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은 온라인게임 종주국으로서, 온라인게임이 산업으로 발전하는 데 있어 유통분야는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PC방을 중심으로 출발해 현재 게임 전문 유통 퍼블리셔의 등장에 이르기까지 온라인게임의 유통경로는 시장과 함께 끊임없이 진화해왔습니다. 메이트네트웍스 게임사업부는 온라인 게임유통에 초기부터 사용화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분석과 마케팅 진행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현 운영 및 개발중인 (좌)혼게임 (우)골드마인

주요활동

데모버전

게임 컨텐츠의 발굴 및 적절한 조건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

온라인 게임의 경우는 이후 업데이트 등 지속적인 서비스가 필요하므로 개발사 검증

알파 테스트

상표권 등록 작업

관련 팀 구성 (총괄 매니저, 마케팅 담당자, PR 담당자, 기술 지원팀, 게임 운영팀 구성-GM/GMS, 공식 사이트 제작 담당자 등 구성)

Localization 작업(언어 변환, 채팅 기능 개발, 게임 내용의 현지화, 판촉물의 현지화 작업 진행) – QA 작업

사업 계획 작성 (시장 분석, 게임 분석, 마케팅/PR 전략 입안, 전체 퍼블리싱 스케줄링,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검토-과금 모델 등)

사내 테스트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도출 등)

클로즈 베타 테스트

고객 서비스 팀 구성 (이메일/콜 센터 대응 담당자)

클로즈베타 테스터 모집 (시니어 유저 육성 초기 단계)

본격적인 마케팅/PR 활동 개시 (제휴, 미디어 대응 등)

유저 반응 체크 및 마케팅 전략의 수정/차별화

유통망 계약 진행 – PC방 등

빌링 시스템/운영 시스템 개발-GM 툴/Admin 툴

마케팅 기획 및 진행

유통망 계약 완료/관리 및 조정

마케팅 전략 단계 - 포지셔닝 및 브랜딩 구축

마케팅/PR 활동 강화 및 다양화-판촉 활동 중심

오픈 베타 테스터 모집 (시니어 유적 육성 본격 단계)

신규 유저의 모집 및 적응

서비스의 안정화-신속한 대응/지속적인 서비스

사용화 이후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 정기 메인터넌스, 업데이트

고객 서비스 강화

시장 동향 및 유저 동향 파악

판촉 강화 및 다양화 – 여러 가지 프로모션 전개 등

기존 유저 만족 및 신규 유저 확보 전략

개발 제안 – 이벤트/추가 서비스 반영

대규모 업데이트 대응 (프로세스2번부터 4번 과정의 일부 적용)

온라인 게임 총판 운영

총판은 전국 단위로 각각 분포되어 운영하며,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에 각각 지역 총판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이트네트웍스 게임사업부는 아래와 같은 지역총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게임사업부 지역총판 관리 게임사업부 지역총판 관리
PC방 영업/기획/관리 신규 게임 홍보 업무
PC방 매출분석 및 일(월)별 매출분석 보고서 작성 신규 게임 판촉물 배포(포스터, 스티커, Client CD, 부직포, 마우스패드 등)
분기별 총판회의 개최(PC방 사업추진경과보고, 분기별 마케팅 플랜 보고) 총판영업일지(일/주/월간) 보고
PC방 제휴업체 발굴 및 관리(판촉물 제작 업체 포함) 경쟁사 게임 분석 및 경쟁 총판 업무분석
경쟁사 게임사업 현황 조사 : 매출/점유율/신규게임 런칭 등 자사 게임 유저 관리(길드, PC방 업주)
게임 PPL, PC방 출판, 유통 사업 기획,기타 프로모션(HP, Sony) 진행 지역별 게임 이슈 분석
PC방 가맹점 증가 추이 분석 게임 아이템 거래
PC방 동접자 및 사용자 현황 분석  
업무 제휴 : 음료 회사와 이벤트 및 공동프로모션, 해외마케팅 제휴 업무 등  

게임 이벤트

온라인 게임을 데모버젼 및 베타 오픈 이전에 다양한 방문자들을 유입하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은 온라인 게임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 프로모션 전략은 단순히 자신의 게임을 알리고 회원들을 모집한다는 차원을 넘어서 아이템 판매나 유통확대와 연계될 수 있도록 방문자들의 다양한 성향을 분석해 고객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져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메이트 온라인 게임 사업부는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게임의 이벤트는 처음에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의 어나운스방식(Web Announcement)의 프로모션이 전개되었지만 게임 사용자들의 증가와 시장에서 차별적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대규모 이벤트를 기반으로 한 메이트네트웍스 게임사업부만의 세일즈 프로모션(Sales Promotion)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게임 프로모션 진행 프로세스

목표의 명확화

명확한 목표설정

목표의 구체화(수치화) / 공감

입안에서 종결까지 일관성 유지

타겟고객의 선정

이벤트 소구 타겟대상 선정 (Main Target 과 Sub Target 구분)

타겟소구 포인트 구체화 (목적의 구체화 / 이벤트 진행의 타당성)

내용 및 방법의 결정

이벤트의 테마 결정

이벤트의 방법(진행시기, 진행내용, 경품수여방법 등) 결정

투입대비 효과를 고려한 방법 결정

시기와 운영

준비기간 및 진행기간 상황 고려 시기선정

차별화된 혜택 부여

체계적인 운영관리

디자인 및 프로세스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프로세스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카피 및 이벤트 페이지 디자인

온라인 게임 이벤트 트렌드 전략

고객세분화 이벤트

게임 유저 모객에서 벗어나 유저관리에 중점을 두어 이벤트 내용에 오퍼를 제시하는 형태의 이벤트로, 유저들의 장시간 게임 참여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게 특징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CRM을 통한 충성도 있는 유저관리와 연령, 취미, 구매성향, 구매빈도 등의 다양한 사용자 세분화를 통한 타겟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게릴라형태 이벤트

저렴한 비용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게릴라형태의 이벤트입니다. 게릴라 이벤트는 타겟고객층과 면대면접촉을 통하여 직접반응을 유도해내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많은 PC방에서 게임의 특징을 알릴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을 활용한 게릴라 이벤트경우 실시간으로 고객의 반응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기습적으로 깜짝 이벤트를 전개해 고객에게 신선한 자극과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전개하는 경우가 많으며, 강렬하면서도 기상천외한 아이디어가 선행되어야 성공할 수 있으며 구전효과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반 이벤트

네트워크 기반으로 활용한 이벤트로 인터넷의 특징인 인터렉티브(Interactive)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급속히 신규유저 확보 및 온라인 게임의 인지도 확산을 가져갈 수 있는 특징 있습니다.

유무선 연동 이벤트

유무선 인프라의 확산에 따른 고객의 이동성과 상황성 등을 고려한 고객접점의 통합 관리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이벤트입니다.

감성/경험 이벤트

고객의 감성 및 경험을 자극하여 게임 브랜드의 충성도 와 연대감을 구축하는 이벤트입니다. 비대면 매체인 온라인에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성보다는 고객이 느끼는 오감에 호소하여 고객의 감성코드를 자극하는 이벤트가 더욱 효과적일 수가 있습니다.

제휴 및 공동 이벤트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기 위하여 오프라인 기업과 제휴를 통한 공동이벤트 입니다. 이벤트 홍보 채널 지원, 제휴기업의 서비스 공동사용을 통한 이벤트 비용절감 , 비용 및 경품 지원을 통한 상호협력 등이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LSM (Life Style Management) 이벤트

유저의 게임 패턴에 따른 다양한 상호작용을 개발하고 관리하기 위해, 가치 (Value) 및 라이프 스타일 (Life Style)을 측정하여 신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유저관리에 반영하기 위해서 활용합니다. LSM이벤트는 유저의 세분화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각각의 Cycle을 모듈화 시켜 다양한 매트릭스 (Matrix)로 분석하여 유저의 상황에 맞는 이벤트 전략을 제시합니다.